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종합민원상담센터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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종합민원상담센터
사업의 목적
이동 및 접근성이 어려운 장애인들의 생활, 교육, 의료, 취업, 재활, 편의시설상담, 기타장애인복지시책 등의 민원업무를 전화, 방문, 내방, 우편, 홈페이지 등의 방법으로 사회복지사의 도움을 얻어 능동적이고 체계적으로 복지서비스를 제공합니다.
사업내용
  • 동 단위의 찾아가는 이동상담 실시
  • 이동이 불편의 재가 장애인을 위한 방문상담
  • 종합민원상담센터내의 전화상담 수시 실시
  • 종합민원상담센터내의 내방자상담 수시 실시
  • 홈페이지를 통한 민원상담 수시
운영방법
  • 상담시간 : 평일 09:00~18:00(국경일, 토요일, 공휴일 : 휴무)
  • 상담장소 : 수원시 권선구 호매실로 211(호매실동, 수원시장애인복지센터 3층)
  • 상담전화 : 031) 257-3545
  • FAX : 031) 257-6670
  • 전자메일 : swappd@naver.com
기대효과
  • 지역 장애인들의 불편 및 어려움 등 각종 민원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장애인권익보호와 복지증진에 기여
  • 취업알선 및 자립에 필요한 서비스 지원으로 자립생활 의지 고취
  • 이동 서비스 등의 제공으로 사회활동 참여 용이
  • 방문상담을 통해 이동이 불편한 중증장애인들의 민원 해소
  • 정보화 시대에 걸맞는 정보네트워크를 구축함으로써 폭넓고 다양한 자료의 전달과 실시간의 상담이 가능